오늘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한 통 왔다. 다름 아닌, 내 블로그에 무슨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뭔 소리인지 메일을 차분히 읽어보았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메일

다름 아닌 최근 24시간 이내에 어떤 블로그 페이지에서 뭔지 모를 정책 위반을 했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어떤 정책 위반을 했는지 알려주지를 않아서 어떻게 해야 될까 고민하던 중에 애드센스에서 정책 위반과 관련된 카테고리가 있다는 것이 생각났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찾는 법

1) 애드센스 접속

2) 왼쪽 메뉴에서 '정책 센터' 클릭

 

황당한 정책 위반 내역

정책 위반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광고에 대한 관심 유도'

난 어떤 글도 이런 식으로 글을 쓴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그래서 어이가 없어가지고 도대체 어떤 글이었길래 이런 정책 위반을 당하게 됐는지 확인해보았다. 그런데.. 

 

멸치들은 들어와라, 운동 루틴 소개 1편

안녕하신가. 오늘도 수많은 멸치들은 자신감을 잃고 빨리 겨울이 와서 패딩 보디 빌더가 되기를 원할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그런 자신감 없는 쭈구리 멸치로 살것인가.. 당장 나와 함께 탈출

lifexercise.tistory.com

이 글이었다! 참내.. 이 글은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 거의 초창기에 작성한 글이었다. 아마 이 글이 내 블로그 첫 글일 것이다. 그런데 내가 이 글에서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광고에 대한 관심 유도를 할 수 있겠냐고.. 이 글에 있는 광고는 한참뒤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 내가 따로 광고 코드만 넣었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한 적이 없다. 따라서 그냥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다가 검토 요청을 했다.

 

 

이게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체적으로 검열을 때린 게 아니라, 누군가 의도적으로 광고에 신고를 넣은 것 같기도 하다. 왜냐하면 신고된 날짜가 나와있었기 때문이다.

누군가 그냥 이 광고가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아서 신고를 했을 수도 있다고 본다. 뭐 어쨌든 이 글 자체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까, 나중에 구글에서 알아서 조치를 취해주겠지.. 어쨌든 다행인 건 무효 클릭같은 게 아니었다! 무효 클릭같은 경우 블로그 전체 광고 개제가 중단이 된다. 다행히도 나는 한 페이지에서만 광고가 중단이 되었고 나머지 글에서는 문제없이 광고가 나온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