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글은 장비 30퍼작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30퍼 작을 해야 하는 이유?

당연히 능력치가 더 많이 발리기 때문에 30퍼작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100렙이 넘어가는 장비 아이템(무기와 장갑 제외)에서는 70퍼작을 했을 때 스탯 +3 이 증가하지만 30퍼작을 했을 경우에는 +7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30퍼 완작을 했을 때 능력치가 두 배나 올라가기 때문에 30퍼작을 많이 합니다. 

 

그러면 무조건 30퍼작을 해야 할까?

  저의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스데미(스우,데미안)까지도 70퍼작으로 충분히 솔플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대부분의 메린이 분들은 그냥 70퍼작으로 완작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30퍼작 완작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나갑니다. 예를 들어 160제 아이템인 앱솔랩스 템의 경우 30퍼작을 하는데 기본 몇 억씩 깨지기도 합니다.. 우선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최소한 2억은 깨지는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30퍼 작을 한 번 해보자!

30퍼작 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

  1. 일요일
  2. 주문의 흔적
  3. 이노센트 주문서
  4. 순백의 주문서
  5. 황금망치 

 

메이플은 일요일에 '썬데이 메이플'이라는 이벤트를 항상 진행합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하루 종일 주문의 흔적 피버 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이 피버 타임에는 주문의 흔적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썬데이메이플!

기존 5% 15% 30% 70%
피버타임 10% 25% 45% 95%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70퍼센트 작은 거의 100퍼센트 가까워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70퍼작을 해야 할 경우에도 일요일에 하는 것이 좋겠죠?

 

 

이노센트 주문서란?

이노센트 주문서

이노센트 주문서는 장비의 잠재 옵션(+에디셔널 잠재 옵션)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스타포스, 주문서, 황금망치 등등)를 처음 상태로 초기화시켜주는 주문서입니다. 

 

순백의 주문서란?

순백의 주문서

주문서 적용 실패로 차감된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1회 증가시켜주는 주문서입니다. 이 주문서는 보통 대부분의 작이 성공하고 난 후에 1회 또는 2회 더 작을 해야 할 때 사용하는 주문서입니다. 

복구 가능 횟수만큼 순백 바를 수 있음!

여러분이 작을 하다가 실패할 경우 위 사진처럼 복구 가능 횟수가 증가하는데요. 저 횟수만큼 순백의 주문서를 발라서 다시 작을 할 수 있습니다(순백의 주문서가 실패할 경우 복구 가능 횟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물론 순백의 주문서 발라서 다시 작을 했는데 또 실패하면? 복구 가능 횟수는 다시 증가합니다.. 

 

황금망치가 뭘까?

이벤트 샵에서 판매하는 100% 황금망치

황금 망치는 장비의 업그레이드 횟수를 1회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장비 아이템 완작은 이 황금망치까지 발린 상태로 모든 작이 성공했을 때를 '완작'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황금망치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사항은 50%짜리 황금망치는 가급적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실패할 경우 다시 못 바릅니다(이노센트 발라서 초기화시켜야 다시 바를 수 있음).

 

30퍼작 하기! 

1) 강화하기를 원하는 아이템을 강화 창에 올리기

일요일일 경우에 강화창에 'FEVER TIME !!' 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30% 주문서를 바를 경우에 45%확률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2)자신의 스탯에 맞는 주문서로 30퍼작 해주기!

사실 여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30퍼작을 했을 때 한 번에 전부 성공하면 좋겠지만 그럴 확률은 극악이기 때문에 이노센트 주문서를 사용해야 할 어느 포인트(기준)를 정해야 합니다.

 

이노센트 주문서를 어느 시점에 사용해야 할까?

위 사진의 아이템의 강화 가능 횟수는 7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30% 주문서가 몇 번 발리면 이노센트를 바르지 않아도 될까요? 대부분은 5번 이상 성공했을 때 이노센트 주문서를 바르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6번 이상 발릴 경우에 이노센트 주문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5번 또는 6번 이상 발린다면 작을 마무리 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기준은 장비의 강화 횟수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는 걸 참고해주세요!

 

근데 왜 이노센트 주문서를 발라야 하는 기준을 정해야 하는 거죠? 그냥 한 번에 다 발릴 때까지 이노센트랑 주흔 작을 계속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우선 30퍼센트 확률이 45%로 증가한다고 해도 전부 한 번에 성공하기가 엄청 힘들어요(황금망치 포함 8작 기준으로 한 번에 성공할 확률 0.17%). 또한 굳이 한 번에 다 바를 필요도 없어요 왜냐하면 우리에겐 순백의 주문서가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작을 다 했을 때 8작 중에 2작을 성공하지 못했다면 이 작은 순백의 주문서로 복구 후, 다시 한번 30퍼작으로 도전해보면 되는 겁니다. 

 

 

3) 강화 창을 끄고 황금망치로 강화 횟수 1회 늘리기

이렇게 뜨면 황금망치 사용!

4) 다시 30퍼작 해주기

5)완성!

 

 

위 과정을 전부 거치면 30퍼작이 완성이 됩니다. 정말 빡세죠? 하지만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려면 거쳐가야 하는 과정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30퍼작은 돈이 정말 많이 듭니다. 메이플 옥션에서 거래되는 이노센트 주문서는 장당 최소 1000만 메소를 넘어가는 가격이고 문제는 이노센트가 발릴 확률이 50퍼센트라는 거죠. 또한 순백의 주문서는 가장 높은 확률이 10%..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4405815

운이 안 좋으면 위 사진처럼 될 수도 있다는 것이죠(위 사진 주인은 한 번 바르는데 1억 7천을 썼다고 함, 여기서 30퍼작이 또 안 발린다면.. ).

그러니까 30퍼작은 본인이 최소 카루타, 하드매그너스 이상 잡을 수 있고 메소 수급이 원활하게 될 경우에만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