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공식 사이트 이미지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단아'라는 캐릭터 인데요.

18번째 영웅이었던 '테사'가 아마 작년 12월 쯤에 출시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반 년만에 이렇게 신규 캐릭터가 

또 탄생했습니다. 

 

https://heroes.nexon.com/News/devnote/View?postno=367

 

우선 단아의 전체적인 외형을 보았을 때.. 상당히 이쁘네요 ㅋㅋㅋㅋㅋㅋ

 

전체적인 소개

사용하는 무기 : 소울 블레이드

MP를 사용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런데 동양을 배경으로 한 캐릭터인데 MP를 사용하는 게 조금 

웃긴 상황이네요. 그리고 부수 자원으로 MP를 사용하는 것에 불만인 유저들도 조금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MP수급은 전투 중 적을 공격하면서 수급이 가능한 터라서 그런가.. 약간 MP가 게이지 처럼 모여서 사용되는 모양이네요.

 

사용하는 스킬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사이트피셜 단아의 핵심 스킬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 영혼 추적

칼집에서 무기를 뽑아 앞으로 던지는 스킬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단순히 무기를 삼지창처럼 던지는 것이 아니라, 몬스터에게 던진 후 '영혼화'를 통해서 몬스터에게

바로 다가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그냥 이동용으로 써도 상관 없을 듯 하네요.

 

2. 흉살 가르기

스매시 중에 tab키를 누를 경우 흉상 가르기가 발동 된다고 하는데요.

영상으로 한 번 보았는데, 그냥 공격 스킬 느낌이네요. 

 

3. 기복참

이 스킬은 액티브 스킬입니다. 소모 sp는 250이고 수급 mp는 60인데요. 스킬이 발동 되었을 때 그냥 

한 번 넓게 베는게 끝이긴 합니다. 그런데 스매시를 쓰다가 연계로 쓰거나 하면 될 듯 하네요.

그리고 스매시를 쓰고 바로 기복참을 쓰면 스매시의 후딜을 없앨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신 캐릭터 개인적으로 외관을 보았을 때 굉장히 이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약간 오랜만에 마비노기 영웅전이 좀 땡기긴 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